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남
  • 입력 2015.01.08 17:21
  • 수정 2024.04.26 19:27

구례군 보건의료원, 산부인과 진료 시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부인과가 한 곳도 없던 전남 구례에 3년 만에 전문의를 둔 산부인과 부활

▲구례군보건의료원1층에위치한산부인과의모습
▲구례군보건의료원1층에위치한산부인과의모습

구례군은 2015년 1월 2일부터 구례군 보건의료원에 산부인과를 개설하고 진료를 시작했다.

이번 산부인과 개설은 공중보건의사 배출인력 부족으로 지난 2011년 산부인과가 폐쇄된 지 3년여 만에 민관 협력을 통해 이루어 낸 성과로 그 의미가 크다.

구례군과 iCOOP씨앗재단(이사장 신복수)은 지난해 7월 여성 의료복지 향상과 의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공공의료 확대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산부인과 개설과 운영 지원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8월 세부협약을 마련하고, 9월 iCOOP씨앗재단이 산부인과 개설에 필요한 장비 구입과 인건비로 쓰일 운영지원금 2억 원을 구례군에 지정 기탁했다.

이에 구례군 보건의료원에서는 최첨단 초음파 영상진단기와 의료장비 등을 갖추고 박진순(의학박사) 산부인과 전문의와 간호사를 채용하여 임산부 출산 전후 진찰, 자궁암 검진, 갱년기 클리닉, 부인과 상담 등 진료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 개소식은 오는 1월 6일 오전 11시에 보건의료원 1층에서 있다.

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그동안 관내 임산부들이 이동산부인과나 인근 지역 산부인과에서 진료를 받느라 불편함이 컸는데 이번 산부인과 개설로 고생을 덜게 되어 정말 기쁘다”며, “보건의료원 산부인과가 우리 지역 임산부와 여성의 건강을 지키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지역과 기업이 함께 행복을 만들어간다”는 기업 원칙에 따라 구례군에 착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한 iCOOP씨앗재단은 지역의 취약한 의료환경 극복을 위해 매년 의료인력 인건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