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
  • 입력 2014.10.16 19:22
  • 수정 2024.04.28 16:58

김정은 공개석상 등장, 41일 만에 지팡이 짚고 등장...이유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 김정은 노동당 제1비서가 공개석상에서 모습을 감춘 지 41일 만에 지팡이를 짚은 채 등장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김정은공개석상등장(사진=TV조선방송캡처)
▲김정은공개석상등장(사진=TV조선방송캡처)

북한 김정은 노동당 제1비서가 공개석상에서 모습을 감춘 지 41일 만에 지팡이를 짚은 채 등장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조선중앙통신은 14일 김정은이 위성과학자주택지구를 현지지도했다고 전했다. 노동신문 역시 이날 1면에 환하게 웃는 김정은의 현지지도 사진을 게재했다.

김정은은 왼손으로 지팡이를 짚고 서 있어 그간 제기돼 왔던 발목부상설이 사실일 가능성이 높아졌다.

김정은은 지난달 3일 모란봉악단 신작음악회를 관람한 이후 40여일간 공개석상에서 모습을 감췄다. 이 때문에 김정은은 건강이상설에 휩싸이는 등 한 달 이상 자취를 감춘 데 대한 의문들이 제기돼 왔다.

조선중앙통신은 김정은이 "위성과학자주택지구의 여러 곳을 돌아보면서 건설 정형을 구체적으로 요해(파악)했다"면서 "희한한 풍경이다, 건축 미학적으로 잘 건설됐다"고 만족감을 표했다고 전했다. 김정은은 이날 주택지구에 입주할 과학자들과도 기념사진을 촬영하기도 했다.

그동안의 보도 관례로 볼 때 김정은은 방송 하루 전인 13일 현지지도 일정을 소화한 것으로 추정한다. 일정에는 황병서 인민군 총정치국장과 최태복·최룡해 당비서, 한광상 당 재정경리부장, 김정관 인민무력부 부부장 등 측근 인사들이 동행했다.

김정은 공개석상 등장 소식에 누리꾼들은 "김정은 공개석상 등장, 아프긴 아픈가보네", "김정은 공개석상 등장, 뇌사 얘긴 왜 나온거야", "김정은 공개석상 등장, 멀쩡하네", "김정은 공개석상 등장, 완전 멀쩡해보이는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