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일반
  • 입력 2014.10.02 23:27
  • 수정 2024.04.29 01:06

군산대 간호학과 교수 일동, 대학발전기금 1,400만 원 전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간호학과교수들,대학발전기금1400만원전달
▲군산대간호학과교수들,대학발전기금1400만원전달

박민정 학과장 등 군산대 간호학과 교수 7명이 2일(목) 군산대 총장 접견실에서 나의균 총장에게 발전기금 14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날 기부한 발전기금은 군산대 간호학과에 재직 중인 교수들이 십시일반 모금한 것으로, 발전기금 기부에는 박영례, 박민정, 박성희, 백선숙, 유양경, 위휘, 강경아 교수 등이 참여했다. 전달식에서 참여교수들은 앞으로도 대학발전을 위한 기금마련에 적극 동참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박민정 학과장은 “재직하고 있는 대학에 대한 고마움을 느끼는 것은 당연한 일로, 간호학과 학생들과 군산대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길을 찾다가 발전기금을 모금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군산대학교 소개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교육선진화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청사진은 이 말 속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군산대학교는 ‘새만금 선진대학’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전북 및 새만금 지역 핵심전략 사업에 맞춰 꾸준히 학과조정을 해왔다. 장기적으로는 자동차 조선 항공,부품소재 IT융합 생물 식품산업 환경 에너지 해양레저 관광 국제비지니스 등 몇 개의 지역 유망 산업에 맞춰 학과를 클러스터화할 예정이다. 지역대학과 지역사회가 공유해야 할 사회적 문화적 영역이 넓음을 생각할 때 이는 주목할만한 일이다. 이러한 전략은 성공적이어서 군산대학교는 현재 새만금 선진대학교로 급성장하고 있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