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수도권
  • 입력 2014.08.27 10:09
  • 수정 2024.04.28 20:55

인천 중구, 2014년 추석대비 가스시설 안전점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중구(청장 김홍섭)는 우리 민족 고유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지난 25일부터 9월 5일까지 중구 관내 도시가스 및 LPG 공급시설, 고압가스 취급업소 등을 대상으로 가스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가스 안전점검은 최근 제2외곽순환 고속도로 공사현장 가스누출에 따른 주민불안이 그 어느 때 보다 가중되고 있는 시점에서 주민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가스 공급시설의 침수?파손을 사전 예방하여 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한국가스안전공사 인천지역본부, (주)삼천리, 인천도시가스(주) 등 유관기관과 합동점검을 통하여 실시한다.

특히, 구는 구민 안전에 최우선한 중구 만들기를 위하여 지하 가스관 매설에 따른 수인선, 제2외곽순환 고속도로 건설현장 24시간 감시체제 확립, 정압시설 안전점검 등 구민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도시가스 시설 점검에 역점을 두는 한편, 최근 기상이변에 따른 집중호우 및 지반침하가 우려되는 지역 및 시설물을 중점 점검하여 구민의 편안하고 행복한 추석 명절을 위하여 혼신의 노력을 다하기로 하였다.

아울러, 구 관계자는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집을 비우기 전 가스 누설여부 확인, 가스 밸브콕 잠그기 등 가스 안전점검을 생활화하여 한 건의 사고 없는 중구 만들기에 온 구민이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사진은가스시설점검모습
▲사진은가스시설점검모습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