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입력 2021.11.18 14:33
  • 수정 2022.05.10 14:08

코빗, ‘코빗 리서치’ 발행… 가상자산업계 심층분석 리포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호화폐(가상통화, 가상자산, 가상화폐)의 대표격인 비트코인의 이미지. 사진=픽사베이

[뉴스온 현가흔 기자] 코빗이 가상자산 업계를 심층 분석한 내용을 담은 ‘코빗 리서치’ 발행에 나선다.

코빗은 원화마켓을 운영하는 4대 거래소 중 특정금융정보법(특금법) 시행 이후 업계 최초로 분석 리포트를 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월 1회 이상 발송 예정인 ‘코빗 리서치’는 마케팅 수신에 동의한 코빗 개인 고객뿐 아니라 가상자산 투자에 관심 있는 기관투자자에 무료 배포된다. 비트코인 래퍼(Bitcoin Wrapper), 시카고상업거래소(CME) 비트코인 선물 시장, 크립토 펀드 운용자금 규모, 기관투자자 지원사업 현황 등 4가지 지표로 시장을 살펴보고 시사점을 제공한다.

코빗 리서치는 정석문 코빗 리서치센터장을 필두로 코빗 리서치센터가 자체 제작한 콘텐츠다. 정 센터장은 홍콩과 뉴욕 금융권에서 20년 가까이 근무한 글로벌 금융 전문가다. 코빗 공식 유튜브에서 글로벌 가상자산 업계 이슈를 알기 쉽게 설명하는 ‘피터의 커피 브레이크’를 진행 중이다.

오세진 코빗 대표는 “애널리스트 리포트 등 참고 자료가 많은 주식 시장과 달리 가상자산 업계는 가이드로 삼을 자료가 거의 없는 것이 현실”이라며 “글로벌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분석한 코빗 리서치를 통해 믿을 수 있는 투자 파트너이자 차별화된 프리미엄 가상자산 거래소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코빗 리서치센터는 올해 안에 조직 구성을 완료하고 자체 제작 리포트뿐 아니라 공신력 있는 외부 기관과 연계한 리포트 발간도 추진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