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애플 내년 3분기 에어팟 프로2 출시… 디자인 어떻게 바뀌나
15일 외신에 따르면 에어팟 프로2가 2022년 3분기 출시될 것이라는 예측이 나온다.사진=릭스애플프로 트위터 캡처

[뉴스온 현가흔 기자] 애플의 무선이어폰 에어팟 프로 후속작인 에어팟 프로2 출시 일정이 2022년 3분기라는 예측이 나왔다. 기둥(스템) 제거설 등 디자인 변경 설도 있으나 의견은 엇갈린다.

15일 외신에 따르면 애플은 에어팟 프로2의 출시를 2022년 목표로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IT 전문 외신들도 비슷한 의견을 내놨으며 내년 3분기 즈음 출시를 예측했다. 

에어팟 프로2는 전작보다 크기가 줄어들 가능성이 크다. 스템을 제거해 귀에 쏙 들어가는 디자인으로 변경한다는 계획이다. 장치 하드웨어 크기 축소가 어려워 본체 대신 케이스 디자인이 바뀔 것이라는 예측도 나온다. 외신은 스템 제거시 회로 공간이 부족해질 가능성이 있어 스템 제거보다는 케이스 디자인 변경이 이뤄질 것으로 봤다.

기능적으로는 운동 측정(동작 감지) 특화 센서와 IPX-4 등급 방수 기능, 차세대 피부 감지 센서 등이 탑재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내 찾기’ 기능을 케이스에도 추가할 가능성도 크다. 일부 외신은 케이스에 스피커가 부착돼 찾기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예측했다.

배터리 수명 개선 여지도 크다. 최근 출시작인 에어팟3는 전작 대비 배터리 사용시간이 1시간 늘어난 6시간이다. 현재 에어팟 프로 배터리 수명이 최대 5시간인 점을 감안해 비슷한 수준으로 배터리 수명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가격은 아직 미정이나 유명 IT 팁스터(정보유출가) 릭스애플프로는 전작과 동일한 수준인 249달러로 예측했다.

현가흔 기자  newson1222@gmail.com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