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입력 2021.05.19 09:40

GS25 서울 全 매장 '희망급식 바우처' 20일부터 사용 가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가 서울시 소재의 모든 매장에 '희망급식 바우처' 지원 사업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서울시교육청이 진행하는 '희망급식 바우처' 지원 사업은 코로나19로 등교하지 않고 원격 수업 중인 서울시 초·중·고 학생들의 결식을 방지하고자 마련됐다.

지원 학생 1명당 10만 원 상당의 제로페이 모바일 포인트가 지급되며, 학생들은 지급된 포인트로 급식을 대체해 편의점에서 지정된 먹거리 상품을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다. 지원 학생 규모는 약 56만 명에 달한다.

이달 20일 오전 11시부터 편의점을 통해 '희망급식 바우처' 사용이 본격화된다.

GS25는 도시락, 김밥, 제철과일, 흰우유, 야채샌드위치, 샐러드 등 10여개 카테고리 내 370여종의 먹거리 상품을 '희망급식 바우처'로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GS25는 가장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도시락을 주력 먹거리로 자체 선정하고 상품 구성에 가장 공을 들였는데, 세부 영양 기준, 10대 선호 메뉴를 분석한 자료 등을 기반으로 업계 최다 수준인 11 종의 도시락을 구매 가능한 상품 라인업으로 최종 마련했다.

주요 도시락 상품은 ▲고진많도시락 ▲함박&치킨도시락 ▲쏘야&돈까스도시락 ▲치킨도시락 등이며 11종 모두 나트륨 함량 1067mg 이하, 990kcal 이하, 단백질 11.7g 이상의 영양 기준에 부합된다.

'희망급식 바우처'로 GS25의 도시락 등 370여종의 먹거리 상품을 구매하는 학생들은 10% 자동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통신사(KT, LGU+) 중복 할인 시 최대 2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GS25는 370여종의 먹거리 중 95% 이상의 상품을 서울시 모든 매장에서 상시 판매토록 하고, 발주량을 크게 확대해 가는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양질의 먹거리를 안정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한편,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은 지난 4월, 서울대학교 교수진과 손잡고 편의점 먹거리 세부 영양 기준을 정립해 나가는 등 더 건강한 편의점 먹거리 문화를 조성해 가는데 앞장서고 있다.

유영준 GS리테일 도시락 MD는 "코로나19 여파로 결식 사각지대에 놓인 학생들에게 양질의 먹거리를 제공하는데 핵심 가치를 두고 이번 희망급식 바우처 지원 사업에 주력할 방침이다"며 "서울시 소재의 매장을 최다 보유한 GS25가 서울시 학생들의 급식소 역할을 수행하는데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