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입력 2020.09.09 11:49

'네고왕' 성료…제너시스비비큐 '딹 멤버십' 200만 명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는 지난 한 달 동안 가수 황광희씨의 ‘네고왕’을 통해 진행된 BBQ 프로모션이 영상 조회수 560만 회를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쳤고, BBQ의 자체앱인 ‘딹 멤버십’ 가입자수도 200만 명을 돌파했다.

지난 달 7일 유튜브 채널 ‘달라스튜디오’를 통해 공개된 웹예능 ‘네고왕’에서 가수 황광희씨와 제너시스BBQ 윤홍근 회장이 치킨 가격에 대한 협상을 진행, BBQ 자체 앱에서 주문 시 한 달간 고객들에게 7000원 할인을 제공하기로 계약했다. 또한 할인된 7000원은 패밀리 부담없이 본사 전액 부담으로 하여 진행해 상생경영에 대한 윤홍근 회장의 의지도 담았다.

BBQ는 지난 6일 종료된 ‘네고왕 프로모션’을 통해 최단기간 내 자체앱 가입자 수가 200만 명을 돌파하는 진기록을 남겼다. 고객들의 큰 관심을 받은 ‘네고왕 프로모션’ 이전인 지난 달 3일, 약 30만 명이었던 ‘딹 멤버십’ 가입자 수가 행사 종료 후인 지난 7일 기준으로 7배 증가한 216만 명을 기록했다.

BBQ에 따르면 이번 행사 기간 동안 BBQ 자체앱을 통한 주문량이 대폭 증가했으며, 고객들은 맛있는 제품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었고, 패밀리들은 수수료 부담을 줄일 수 있었을 뿐 아니라 본사는 200만 명이 넘는 자체앱 가입 고객을 확보해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1석 3조의 효과를 거두었다.

BBQ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고객과 패밀리 모두 힘든 상황에 이번 이벤트가 조금이나마 즐거움을 드린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한 세일즈 분석, 트렌드를 리드하는 메뉴 기획과 다양한 마케팅이 가능해짐에 따라 앞으로도 고객과 패밀리(가맹점)에게 더욱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네고왕 BBQ편’은 현재 조회수가 총 560만 회를 넘어섰다. 또 지난 4일(금) 공개된 ‘네고왕-4편’ 영상에서는 황광희씨와 제너시스BBQ 윤홍근 회장이 직접 통화하는 장면이 쿠키 영상으로 공개되며, 다시 한번 이목을 끌기도 했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