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입력 2020.02.06 18:36

티웨이항공 작년 매출 신장에도 '적자 전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웨이항공이 지난해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매년 꾸준한 매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로 취항 10주년을 맞이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온 티웨이항공은 2019년 매출액 8,104억원(연결 기준)으로 2018년(7,318억) 대비 10.7% 증가하며, 꾸준한 매출 상승을 이어갔다.

영업이익은 -192억원으로 손실을 보였으나 지난해 일본노선 축소, 환율, 유가상승, 여행수요 둔화 등 어려운 시장상황에서 신규노선 발굴 및 최적의 기재운영 등 발 빠른 대처를 통해 동종업계 대비 적은 손실로 올해 지속성장 기반을 이어가게 되었다.

지난해 하반기 국제선 여객 점유율을 국내LCC 중 두번째로 올린 티웨이항공은 차별된 노선 운영 등을 통한 경쟁력 강화로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간다는 목표를 잡고 최근 중장거리용 항공기 도입 준비를 위한 전사적 TFT를 운영과 자체훈련센터 구축 등 안전투자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변수가 많은 국내외 시장환경에 빠르게 대처하기 위해 해외발 판매 증대를 위한 현지 영업네트워크 확대, 다양한 현지 마케팅활동 등을 강화해 진행할 예정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중장거리 취항 준비와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확대 등 실적 개선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쳐 나가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그동안 준비해온 다양한 성장 발판을 통해 앞으로도 안정적인 매출과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