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고등
KB국민銀, 진로멘토링 꿈꾸는대로 시즌7 진행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26일, 부산 벡스코에서 『청소년의 멘토 KB!』 진로멘토링 꿈꾸는대로 시즌 7 행사를 개최했다.

『청소년의 멘토 KB!』꿈꾸는대로 진로멘토링은 멘토와 청소년이 현장에서 함께 소통하는 대화형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3년부터 현재까지 전국에서 25,000여명의 청소년들과 함께‘꿈’을 주제로 멘토의 경험과 노하우를 전달하고 청소년 스스로 진로를 개척하는 방법들을 공유해왔다.

올해 상반기에는 서울, 용인, 춘천, 천안 등에서 개최됐으며, 하반기에는 부산을 시작으로 의정부, 광주, 세종에서 조승연 작가, 서경덕 교수, 정재승 카이스트 교수 등 유명 멘토들이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날 열린 행사에서는 ▲ ㈜공부의 신 강성태 대표의 ‘꿈을 이루는 단 하나의 습관’ ▲ 손경이 관계교육연구소 대표의 ‘사춘기 대 갱년기 관계 맺는 법’등 1천여명의 청소년과 학부모들이 꿈을 이루는 방법 및 서로 소통하는 법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KB국민은행은 지난해부터 지역적 한계로 행사장을 찾지 못하는 청소년들을 위해‘원격영상 진로멘토링’을 활용해, 더 많은 청소년들이 진로멘토링에 참여할 수 있게 했다.‘원격영상 진로멘토링’은 PC, 웹캠, 스마트폰, 태블릿PC, ICT시스템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꿈꾸는 대로’강의를 들으며 원격으로 질의 응답도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성채현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대표는“청소년들이 꿈을 갖고 목표를 설정해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며,“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기업활동 전반에 ESG(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를 적용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사회와 동반성장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박지현 기자  newson1222@gmail.com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지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