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협치성동 2018 연말공유회' 개최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지난 12월 18일 오전 10시 구청 3층 대강당에서 ‘협치성동 2018 연말공유회’를 개최했다.

‘협치성동 2018 연말공유회’는 2018년 성동구 지역사회혁신계획에 참여한 지역주민, 민간전문가, 공무원들이 함께 모여 ‘2018년 성동구 지역사회혁신계획’ 사업성과를 되돌아보며 사례를 공유, 평가하고 올 한해 지역협치 활성화에 기여한 주민과 직원을 격려하고자 마련됐다.

지역사회혁신계획은 지역사회문제를 해결하기위해 논의, 선정, 실행, 평가까지 민간과 행정이 전 과정에 함께 참여하는 사업으로 성동구는 올 한 해 동안 도시재생, 공동주택, 다문화여성 등 총 14개의 다양한 의제에서 민관협력방식으로 사업을 수행했다.

‘협치성동 2018 연말공유회’는 기존의 행정 주도로 기획한 행사가 아닌 성수지앵, 어바웃엠, 제과제빵봉사단 등 성동구 지역에서 배출된 다양한 협동조합과 지역봉사단체들이 참여하고 사회, 진행, 사례발표 등 여러 부분에서 민과 관이 함께 준비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협치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와 참여가 높아지고, 지속가능한 민관 협력을 위한 협치의 기초가 되어 2019년에는 더욱 다양한 영역에서 협치의제 사업을 발굴하고 협치제도 기반 조성을 위한 토대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올 한 해 동안 최선을 다해 지역사회문제에 참여하고 활동한 주민과 직원 등 많은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협치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발전하는 성동이 될 수 있도록 더 많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이용석 기자  newson1222@gmail.com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용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