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일반
  • 입력 2018.11.21 08:09

금천구, 제 11기 '청년+사회적경제 VALUE UP'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오는 11월 26일과 28일 양일 간 지역 청년 커뮤니티 그룹 및 예비 취·창업자를 대상으로 제11기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청년+사회적경제 VALUE UP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회적경제 아카데미’는 사회적경제 영역에 다양한 인재유입을 도모하고 사회적 책임의식과 경영마인드를 겸비한 청년 인재양성을 목표로 기획됐으며, 올해로 9년차를 맞는다. 

프로그램은 구청 평생학습관 강의실에서 총 2회에 걸쳐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된다.

1회 차는 청년 커뮤니티 활동과 사회적 기업가정신 및 창업 실무 노하우를 주제로 각 분야별 전문 강사가 강의를 펼친다.

28일 2회 차에서는 SNS를 활용한 커뮤니티 홍보 및 소통 교육이 진행되며, 교육 후에는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사례 공유 및 전문가 개별 멘토링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아카데미는 청년 및 취?창업자 등 교육 수강을 희망하는 지역 주민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구청 지역혁신과(11층)로 방문 접수하거나 구청 홈페이지(www.geumcheon.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jyh3010@geumcheon.go.kr)로 온라인 제출하면 된다.

한편, 금천구 사회적경제 지원센터는 커뮤니티 활동이 창업으로 연계 될 수 있도록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현정 지역혁신과장은 “이번 아카데미 교육이 청년들에게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지도와 공감대를 높이고 청년 커뮤니티가 사회적경제 영역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지역혁신과(2627-1876) 또는 금천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070-4432-257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