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뉴스온문화
동작구 나들가게 브랜드 '동네명작' 개발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나들가게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나들가게 브랜드 “동네명작”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나들가게란 대형유통업체의 시장 확대로 침체되고 있는 골목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자체가 육성하고 있는 동네슈퍼로, 현재 관내에는 43개소가 운영되고 있다.

이번 브랜드 개발은 나들가게 육성 선도지역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나들가게 판매상품에 대한 동작구만의 이미지를 만들어 주민 인지도와 신뢰를 높이고자 추진됐다.

구는 지난 8월부터 브랜드 개발에서 선정과정까지 나들가게 점주 등과 함께 토론하고, 도출된 의견을 반영해 “동네명작”을 브랜드로 최종 확정했다.

‘동네명작’은 장인정신이 깃든 상품이라는 의마를 담고 있으며, 동작구 나들가게에서 추천하는 상품에 붙여진다.

향후, 쌀, 건어물 등 포장지에 ‘동네명작’ 브랜드를 새겨 자체 제작한상품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나들가게 점포에서 브랜드를 홍보하는 행사를 개최해, 동네명작 브랜드를 입힌 바구니, 에코백 등의 물품을 선보인다.

한편, 구는 중소기업청 주관 2017년 나들가게 육성 선도지역에 선정되어, ▲점포 리모델링 지원 ▲경영개선 서비스 ▲점주 역량강화 교육 ▲공동세일전 개최 ▲전문 컨설턴트 운영 등 다양한 사업들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동작나들가게협동조합’을 설립해, 물품 공동구매 등 협력을 통한 나들가게 자생력을 강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유재용 일자리경제담당관은 “이번 브랜드 개발로 많은 주민들이 나들가게를 찾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나들가게 지원을 통해 경쟁력 있는 골목상권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석 기자  newson1222@gmail.com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용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