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음식
  • 입력 2018.10.30 10:16

'뚝도시장 한마음 가을축제' 31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오는 10월 31일 오후 2시부터 뚝도시장에서 서해5도의 싱싱한 자연산 활어와 꽃게, 제철 수산물을 맛볼 수 있는 ‘뚝도시장 한마음 가을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최근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뚝도시장상인회와 연무장협동조합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출처=성동구

이날 ‘수산물 직거래 장터’에서는 서해5도의 싱싱한 자연산 활어와 수산물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며, 현장에서 구입 후 바로 맛볼 수 있다. ‘먹거리장터’에서는 뚝도시장 대표 먹거리들을 선보이며, 오후 5시부터는 흥겨운 공연 속에 수제맥주와 수제막걸리를 즐길 수 있는 ‘감성주막’도 열린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엄마와 함께 시장을 찾는 아이들을 위해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3D펜, VR 등 4차 산업혁명 기술과 페이스페인팅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10월의 마지막 날 가을을 장식할 이번 뚝도시장 축제에서 흥겨운 공연과 함께 펼쳐지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주민과 상인이 어우러져 전통시장을 살리고 모두가 상생하며 즐기는 한마당이 될 것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가족, 친구 그리고 회사 동료 등 지인들과 뚝도시장에서 함께 풍성한 먹거리, 즐길거리를 체험하는 시간을 통해 소중한 가을밤의 추억을 쌓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뚝도시장의 특색을 살려 주민과 소통하고 사랑받는 전통시장으로 더욱 활기를 띄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