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티몬 '몬스터 퀴즈쇼' 론칭…우승 시 티몬적립금 제공

[뉴스온 = 박지현 기자] 티몬(대표 유한익)은 고객들에게 기본 쇼핑 콘텐츠 이외의 재미와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앱에서 매주 퀴즈쇼를 통해 상금을 지급하는 라이브 프로그램 ‘몬스터 퀴즈쇼’를 모바일 커머스 업계 최초로 론칭했다고 5일 밝혔다.

티몬의 몬스터 퀴즈쇼는 미국 ‘HQ 트리비아(Trivia)’나 중국 ‘백만의 위너’, 및 국내 ‘잼라이브’ 등 전 세계적으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모바일 라이브 퀴즈쇼 트렌드를 국내 모바일 커머스에 적용한 최초 사례다. 그간 커머스 업계에서 이벤트로 일회성 운영을 한 경우는 있었지만 정기적인 프로그램으로 론칭한 경우는 티몬이 처음이다.

‘몬스터 퀴즈쇼’는 일주일에 한번 진행되는데, 지난 5월 22일 첫 회를 시작으로 2주간 베타서비스를 진행했다. 오늘 3회차를 맞아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한다. 한 회의 상금은 통상 100만원으로 진행되나 차수마다 상이하며, 퀴즈는 총 12문제로 이루어진다. 

상금은 퀴즈를 모두 맞힌 우승자들에게 등분해서 티몬 적립금으로 제공된다. 상금은 받은 즉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국내의 다른 퀴즈쇼들은 6개월 이내에 상금이 5만원 이상 누적되어야 현금화가 가능한 반면 몬스터 퀴즈쇼는 소액이라도 티몬 적립금으로 바로 사용 가능해 활용도가 매우 크다.

한편 티몬은 지난 두 차례의 베타테스트에서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는데 성공했다. 별도의 사전 안내가 없었음에도 1차 퀴즈쇼에는 500여명, 2차에는 1천여명이 참가해 각각 최종 우승자 약 20명에게4만 6천원 가량이 인당 상금으로 지급된 바 있다. 그간 출제된 문제들은 ‘경기 당 선수의 수가 가장 많은 스포츠는?’, ‘몬스터퀴즈쇼의 상금은 어떻게 지급될까요?‘ 등 상식과 티몬서비스에 관한 문제가 적절히 섞여있으며, 난이도가 크게 높지 않은 만큼 매주 우승을 노려 적립금을 받아가는 것도 가능하다.

금일 오후 12시 15분에 진행되는 3차 퀴즈쇼는 앱 푸시를 통해 티몬 고객들에게 처음으로 공지되는 만큼 더 많은 고객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들은 티몬 앱에 접속 후 ‘출석/혜택’ 탭을 통해 입장이 가능하다. 다만 1개 아이디로 다중 접속은 허용되지 않는다. 현재 런칭 초기에는 문자 채팅으로 퀴즈쇼가 진행되지만 추후 유저간 실시간 채팅, 호스트 영상, 멀티미디어 퀴즈 등 다양한 콘텐츠 개발과 함께 상금 증액도 있을 예정이다. 차주부터는 진행 시간이 앱푸시를 통해 공지된다.

티몬 김준수 CMO는 “티몬은 득템을 통한 쇼핑의 일반적인 즐거움 외에도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 티몬앱을 방문하는 이유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티몬 회원이면 누구나 간편하게 퀴즈쇼에 참여할 수 있으며 상금을 바로 티몬에서 사용 가능하다는 점에서 고객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박지현 기자  newson1222@gmail.com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지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