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학
  • 입력 2018.03.07 09:38

화이자제약 '사랑의 장학금' 6700만원 전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온 = 고준희 기자] 한국화이자제약(대표 오동욱)이 대학생 인재 후원을 위한 ‘2018 화이자 사랑의 장학금’ 약 6,700만 원을 미래의동반자재단(이사장 제프리 존스)에 전달했다.

‘화이자 사랑의 장학금’은 미래 한국 사회를 이끌어 갈 인재를 후원하는 한국화이자제약의 사회 공헌 활동으로, 2002년부터 올해까지 17년째 지속되고 있다. 

특히 ‘화이자사랑의 장학금’은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와 회사의 1:1 매칭 펀드를 통해 마련되는 후원금으로, 재정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생 중 우수한 인재들의 학업을 지원하기위해 전달되고 있다. 후원금은 주한미국상공회의소 산하 ‘미래의동반자재단’에 기탁되어 운영되고 있다.

지난해 동안 총 6,682만4,000원의 장학금이 마련됐으며, 올해 국내 대학생 총 13명에게 혜택이 주어진다. 

한국화이자제약은 2002년부터 최근까지 약 38억3,000만 원의 ‘화이자 사랑의 장학금’(의대생 장학금 포함)을 재단에 전달했다. 이 기금은 올해 지원할 대학생 13명을 포함해 총 778명의 장학금으로 운영된다.

한국화이자제약 오동욱 사장은 “화이자 사랑의 장학금을 통해 우수한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펼치며 앞으로 대한민국을 이끌어 가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한국화이자제약은 책임감 있는 기업 시민으로서 한국 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계속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화이자제약은 장학 지원 사업 이외에도 ‘헬시 에이징 캠페인’, ‘조손가정 행복 만들기’ 캠페인, 한국 의료계 발전에 기여하고 의학 연구 의욕을 고취하기 위한 ‘화이자의학상’을 비롯해 ‘화이자 국제협력공로상’ 등 다양하고 의미 있는 사회 공헌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