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17.12.29 22:37

BGF리테일 지진대응유공행사 '국무총리표창'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온 = 이용석 기자] CU(씨유)를 운영하고 있는 BGF리테일은 오늘(2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지진대응유공 행사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BGF리테일은 지난 달 15일 포항에서 지진이 발생하자 즉시 행정안전부, (사)전국재해구호협회와 핫라인을 구축하고, 지진 발생 4시간 만에 생수, 라면, 간이침대 등 이천만원 상당의 긴급구호물품을 피해를 입은 포항 지역에 긴급 지원했다.

지진 발생 직후 BGF리테일, 행정안전부, 구호협회 관계자간 핫라인을 통해 필요 구호물품 및 수송 상황 등을 실시간 공유하며 민간 업체로서는 가장 먼저 긴급 지원에 나설 수 있었다.

BGF리테일은 2015년 행정안전부, (사)전국재해구호협회와 ‘재난 예방 및 구호에 대한 업무 협약’을 맺고, 재난 발생 시 BGF리테일이 조성한 재원으로 긴급구호물품을 지원해 오고 있다.

또한, 전국 23개 물류거점과 1만2,000여 점포 네트워크를 활용해 구호물품 조달이 어려운 도서·격오지 이재민 등을 위해 구호물자 수송 및 긴급 구호 거점의 역할을 해오고 있다.

실제, 메르스 사태 때 마을 전체가 격리된 전북 순창 장덕마을, 폭설로 6만 여명의 관광객이 고립되었던 제주공항, 태풍 ‘차바’ 피해 지역 등에도 긴급 구호 지원 활동에 나선바 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민·관 협력의 모범사례로 인정받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국내 최대 네트워크를 활용해 국가 재난 뿐 아니라 지역 사회 치안서비스 향상 등 공공 인프라로서의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해 나갈 것”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