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BGF리테일, '사랑나눔 기부금' 전달

[뉴스온 = 이용석 기자] BGF리테일은 11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BGF 사옥에서 ‘복지소외계층 식품 및 생필품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BGF 사랑나눔 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은 BGF리테일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손잡고 소외계층의 결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식품 및 생필품 지원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이뤄졌다.

행사에는 박재구 BGF리테일 사장 및 임직원,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김수삼 푸드뱅크사업단장 등이 참여했다.

BGF리테일은 이번 협약식에서 2천만원의 ‘BGF 사랑나눔 기부금’을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했다. 해당 기금으로 구매된 식품 및 생필품은 전국푸드뱅크를 통해 사회복지시설 및 기부식품 이용자들에게 전달된다.

BGF리테일은 지난 2009년부터 푸드뱅크를 통해 ‘BGF 사랑의 물품 나누기’ 등 다양한 물품 기부 행사를 이어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난 8년간 약 210억 3천여 만원 상당의 물품이 기부됐다.

BGF리테일 박재구 사장은 “CU(씨유)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들의 성원 덕분에 추운 겨울 마음까지 따뜻하게 데워줄 음식과 생필품을 우리 이웃들에게 전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우리나라 대표 편의점으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하는 일에 적극적으로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GF리테일은 ‘사랑의 소리 기금’을 통해 청각 장애 아동의 인공와우 수술을 지원하고, 재난 구호 프로그램 ‘BGF브릿지’를 통해 긴급구호물품을 전달하는 등 다양하고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용석 기자  newson1222@gmail.com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용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