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남
  • 입력 2017.09.26 18:01

SK이노베이션-서산시, 추석 맞이 행복나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온 = 박지현 기자] SK이노베이션(대표 김준)이 추석을 맞아 충청남도 서산시에 행복을 전파한다.

SK이노베이션은 26일, 서산시청을 방문해 사랑의 그린 PC 300대와 2,000만 원 상당의 상품권 기탁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과 이관형 충남사회복지모금회장, 김진영 SK이노베이션 서산공장 배터리생산기술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이 날 전달된 사랑의 그린PC 300대는 관내 한부모 가정 등 저소득층 학생들의 학습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에 기탁하는 컴퓨터는 SK이노베이션 사내 교체 물품으로 총 6,000만 원 상당이다. 서산시청은 워드프로그램인 한글과컴퓨터를, 충청남도 교육청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프로그램의 설치를 지원한다. 또, 향후 희망자들에게 컴퓨터 활용 방법 등의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함께 기탁되는 2,00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은 추석 연휴 시작 전 관내 저소득층 노인들에게 전달된다. 서산시청의 복지과 소속 공무원들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안부 인사와 함께 상품권을 기증할 예정이다.

기탁식에 참석한 김진영 SK이노베이션 서산공장 배터리생산기술센터장은 “명절을 맞아 서산시청, 충남교육청과 함께 지역사회에 뜻깊은 일을 한 것 같아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SK이노베이션 서산공장은 지역과 상생하는 지속적이고 다양한 사회공헌방안을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은 2012년 9월, 충청남도 서산시에 200MWh 규모의 배터리 양산 라인을 구축하며 SK이노베이션 서산공장을 설립했다. 이후 2016년 9월에는 총 1.1GWh 규모의 신규 양산 라인을 완공하고, 2018년 상반기까지는 총 3.9GWh의 규모의 양산 라인을 완공할 예정이다.

한편, SK이노베이션 서산공장 구성원들은 관내 발달장애아동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 중이며, 그 외에도 공단 주변 환경정화 활동과 어린이날∙어버이날 맞이 기부 활동 등으로 지역과의 상생 경영에 힘쓰고 있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