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학
  • 입력 2017.08.28 17:03

넥슨 '아이디어 챌린지' 성료…상금 및 항공권 부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온 = 박지현 기자] ㈜넥슨(대표 박지원)은 참신한 생각을 가진 청소년, 대학생들의 기발한 아이디어를 직접 현실화할 수 있는 ‘넥슨 아이디어 챌린지(Nexon Idea Challenge)’ 에서 ‘반려동물과 교감 챗봇’, ‘소변량 측정기’, ‘재난 대피로 안내앱’ 등이 부문별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고 28일 밝혔다.

넥슨 아이디어 챌린지’는 ‘함께 하는 즐거움’이라는 주제로 지난 5월 18일 온라인 아이디어 접수와 함께 막을 올렸으며, 아이디어를 넘어 현실화에 초점이 맞춰져 많은 관심을 받았다. 총 2,600건 이상의 아이디어가 몰렸으며, 이후 온라인 투표 및 내부 심사를 통해 10개의 본선 진출팀들이 선발된 바 있다.

본선 진출팀들은 넥슨이 제공하는 아이디어 실현 자금(최대 1,000만원)과 멘토들의 지원 하에 약 3주간 아이디어를 직접 현실화하는 프로젝트를 실행했으며, 지난 26일, 27일 최종 워크숍에서 이를 발표했다.

최종 심사 결과 ‘3D 프린팅, 아두이노(Arduino)[1] 센서를 활용한 소변량 자동 측정 장치’(초등부), ‘스마트폰의 NFC 기능을 통해 실내 재난 발생 시 대피로를 알려주는 앱’(중고등부), ‘SNS 메신저로 반려견과 외부에서도 교감할 수 있는 챗봇’(대학부)이 각 부문별 우승팀으로 선정됐다. 특별 시상 부문으로는 ‘구(球)형 바퀴를 통한 쇼핑카트의 안정성 개선’이 수상했다.

우승팀들은 부문별로 300만 원에서 1,000만 원 사이의 상금과 제주도 및 미국 여행 항공권을 부상으로 받았다.

대학부 우승을 차지한 ‘헬로우펫팀’의 김진욱씨는 “본선에 진출해 한 달간 뜻깊은 경험을 할 수 있어 즐거웠는데, 우승까지 하게되어 너무나 기쁘다”며,“이번 공모전을 통해 막연하게 공상에 그쳤던 아이디어를 깊이 있게 구체화하는 경험을 할 수 있었다. 따뜻한 격려와 조언을 아끼지 않은 멘토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넥슨 아이디어 챌린지’를 운영한 넥슨 관계자는 “청소년과 대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실현해보는 기회의 장을 제공한다는 것이 대회의 취지였다”며 “본선 참가자들이 아이디어를 현실화하는 과정에서 얻은 성취감과 경험이 앞으로의 성장 과정에 든든한 자양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