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
  • 입력 2017.07.05 18:09

안희정 충남지사 "지자체 교류, 한·일관계 초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온 = 박지현 기자] 안희정 지사가 5일 충남도청을 방문한 나가미네 야스마사(長嶺 安政) 주한 일본대사와 만나 양국 및 지방자치단체 간 상호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안 지사는 “지방정부의 수장으로서 국가 간 현안은 현안대로, 그 밑으로는 지방 간 교류가 있어야 한다는 입장을 견지해왔다”며 “지자체 간 교류가 한일 간의 오래된 우호와 미래 발전에 중요한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안 지사는 ‘3농포럼’과 ‘환황해포럼’을 통해 지방정부와 민간의 활발한 교류가 국가 차원의 첨예한 갈등을 완화시킨 경험을 갖고 있다며 주한 일본대사 차원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나가미네 대사는 작년 구마모토 지진 당시 충남도와 안 지사가 보여준 가슴 따뜻한 지원에 감명을 받았다며 지방 교류는 양국 관계에 있어 중요한 축이라는 데 공감한다고 답했다.

이어 안 지사와 야스마사 대사에게 도내에서 열리는 2017금산세계인삼엑스포와 백제문화제 초청장을 전달하고 일본 정부와 지자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끝으로 안 지사는 “이러한 작은 교류들을 더 왕성하게 해내는 과정에서 한일 양국이 미래를 향해 크게 힘을 모으는 계기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일본 정부와 지자체가 힘을 모아줄 것을 거듭 당부했다.

>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