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일반
  • 입력 2017.07.03 17:48

성동구 '부모학당 특강' 학부모 관심 집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온 = 고준희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온마을체험학습센터에서 오는 5일(수) 오전 10시부터 두 시간 동안 부모학당 1~3기 수료 학부모 50명을 대상으로 ‘성동 부모학당 특강’을 운영한다. 

성동 부모학당은 지역 내 초·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다. 가정 내 바람직한 부모 역할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창의적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진로, 진학, 자기주도학습 등 다채로운 교육정보 제공을 위해 기획됐다. 

지난해 5월 부모학당 1기를 시작으로 10월~11월에 걸쳐 부모학당 2, 3기가 진행됐다. 각 기수별로 4차시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 전문가 그룹상담을 추가로 지원한다. 

더불어 다양한 교육 이슈와 정보의 홍수 속에서 방향을 잡을 수 있도록 수료 학부모를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한다. 오는 5일에 개최하는 ‘성동 부모학당 특강’이 같은 맥락이다. 

부모학당 심화과정의 일환으로 정기적인 특강을 지원함으로써 교육 이수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고자 한다. 더불어 소통하고 나누는 부모 커뮤니티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성동 부모학당 수업은 ‘성공적인 진로선택을 통한 진학성공사례’라는 주제로 유웨이중앙교육 교육평가연구소 이만기 소장님의 특별 강의로 진행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부모님들의 교육에 대한 관심과 열의에 보답할 수 있도록 온마을체험학습센터를 통해 더욱 다양하고 수준 높은 학부모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