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취업
  • 입력 2017.06.16 18:45

성동구 청년구직자, 현대모비스 진천공장 견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온 = 이용석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지난 14일 자동차산업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구직자 35명을 대상으로 현대모비스 진천 생산공장 견학을 실시했다. 

이 행사는 현대모비스의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홍보관 등 공장 견학, 자동차 부품· AS 부품 공급 및 유통과정에 대한 현장 관계자 특강 등으로 이루어진다. 

성동구와 현대모비스의 인연은 2012년 동아일보에서 주관한 ‘1사1청년드림캠프’ 프로젝트부터 시작되었다. 이 프로젝트는 지자체와 기업을 연계하여 청년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취업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공간과 시스템을 구축하여 실업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성동구는 현대모비스와 2012년 10월 30일 ‘청년드림 성동캠프’를 개소하였다. 

현대모비스는 사업 예산과 멘토링 재능기부 등을 담당하고, 성동구에서는 기획과 사업운영을 담당하여, 개소 후 현재까지 대학(졸업)생을 대상으로 면접특강, 자기소개서·이력서 컨설팅, 모의면접 등 집중적으로 3일간 취업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는 ‘청년 취업성공프로젝트’를 분기별로 실시하였다. 

성동구는 청년일자리 창출이라는 공통된 목표를 갖고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지원을 해 준 현대모비스(주)에 지난해 11월 감사패를 전달하기도 했다. 

올해도 현대모비스는 성동구의 청년취업지원 사업 활성화를 위해 4천만 원의 예산을 지원하였으며, 구는 이 사업비로 성동구 특성화고취업지원협의체에 참여하고 있는 서울시내 26개 특성화고 학생 1,500명을 대상으로 ‘특성화고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특성화고학생 취업 역량강화를 통해 중소기업인력난해소와 청년실업률 극복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고자 운영하는 것으로 구는 6월까지는 3학년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취업 컨설팅을 실시하고, 9월~10월에는 2학년을 대상으로 NCS(국가직무능력표준) 직업기초능력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달 31일에는 서울숲 언더스탠드에비뉴에서 현대모비스 직원들과 함께 대학 졸업(예정)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청년 취업 멘토링’도 실시하였다. 

이날 멘토링은 현대모비스의 5개 분야(연구개발, 생산·생산기술, 품질, 경영지원, 기획)의 직원 6명이 멘토로 참여하였으며, 자동차 산업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구직자 38명을 대상으로 직무에 대한 소개, 취업준비 및 직장생활에 대한 조언 등을 분야별로 나누어 심도 있게 진행하였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청년체감 실업률이 34%에 이르는 사상 최악의 수치를 기록하는 이 때 성동구와 현대모비스가 함께 협업하여 청년들의 구직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관과 기업의 협력이 지속적으로 유지되고, 더욱 확대되어 청년 취업률을 높이는 좋은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이번에 멘토링에 참여한 취업 준비생들이 모두 원하는 일자리를 얻을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