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초등
  • 입력 2017.06.08 16:30

의정부녹소연 '화장품 안전사용' 릴레이 교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온 = 박지현 기자] 의정부녹색소비자연대는 6월 9일 오전 의정부와 양주 소재 초등학교 5·6학년 200명을 대상으로 ‘화장품 안전사용’ 릴레이 교육을 실시한다. 10시 양주 삼상초등학교를 시작으로 10시 50분 의정부서초등학교, 13시 20분 의정부 버들개초등학교 순으로 이어진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청소년의 화장 시작연령이 점점 낮아지고 있어 이들에게 올바른 화장품 사용을 교육하기 위함이다. 지난해 녹색건강연대가 전국 초·중·고등학생 4천736명을 대상으로 '어린이·청소년 화장품 사용 행태'를 조사한 결과 '색조화장' 경험이 있는 초등학생이 24.2%로 조사됐다.

‘화장품 안전 사용’은 △색조 화장품 사용시 청소년 피부의 유해성, △화장품 전성분 표시제 읽는 법, △화장품 보관 및 사용법 등을 교육한다.

박훈 버들개초등학교 선생님은 “학생들의 화장품 안전 사용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가운데 이번 교육이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고민정 사무처장은 “체계적인 화장품 교육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과 교육 대상을 확대하는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화장품 안전사용 교육은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 주관, 식품의약품안전처 후원으로 경기북부 소재 초·중·고등학교 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오는 9월까지 실시한다.

참여를 원하는 단체는 전화(031-855-2463) 또는 이메일(ugcn@gcn.or.kr)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