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고등
  • 입력 2017.05.22 19:15

제 2회 '성동구 고등학생 영어말하기 대회' 접수 시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온 = 박지현 기자] 성동구는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제2회 성동구 고등학생 영어말하기 대회 참가신청’을 오는 24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본선대회는 오는 6월 3일 토요일에 개최되며, 성동구 내 고등학교에 재학하거나 관내 거주하는 고등학생 누구나 자유주제로 참가할 수 있다. 

성동구는 최근 대학입시에서 수시 비중이 점점 커지고 있으며 다양한 창의체험활동, 봉사, 각종 수상경력 등의 비교과 활동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어 학생부에 기록 가능한 교내 대회 개최를 지원해오고 있으며, 또한 교내대회 참가작으로 성동구 대회에 참가가 가능하도록 하여 전공적합성에 부합하는 비교과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 개최한 제1회 대회에서 국내부문 대상을 수상한 이태경 학생(무학여고 2학년)은 “긴장해서 어떻게 했는지 잘 모르겠지만 재미있었고 좋은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또한 심사를 맡았던 (주)메킨드 김경아 이사는 “원고 수준이 높고, ‘AI’ 등 최근 사회적 이슈가 반영되었으며, 주제에 대한 다양한 접근 방식도 돋보였다”고 평하였다. 또 다른 심사위원인 성동글로벌영어하우스 미국인 강사 벤자민 코스튼베이더는 “참가 학생들의 영어 수준이 높아 채점하기가 힘들었다”며 놀라움을 표하기도 하였다. 

올해 대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3분30초 분량의 자유주제 원고를 작성하여 참가신청서와 함께 이메일(kgy630@sd.go.kr)로 접수하면 되고 참가신청서는 성동구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홈페이지 (https://self.sd.go.kr) 
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성동구청 교육지원과(☎ 2286-5855)로 문의하면 된다.

>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