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제주
  • 입력 2017.05.01 13:41

제주자치도, '환경퀴즈대회' 6월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온 = 고준희 기자] 제주자치도는 내달 5일 제22회 환경의 날을 기념해 6월 3일 14시 제주시민복지타운광장 야외무대에서 제주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도민 환경의식 제고를 위해 환경퀴즈대회를 개최한다.

야외에서 열리는 이번 퀴즈대회는 기관, 단체, 기업체, 교사, 학생, 도민 등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제주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퀴즈를 통해 풀어보게 된다.

대회방식은 골든벨 방식으로 최종까지 남은 개인 혹은 팀이 우승을 하게 되며, 퀴즈 문제는 환경전문가에 의뢰해 환경이나 쓰레기 문제, 환경 관련 상식 등이 출제된다.

1위 팀에게는 1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2위팀에게는 상금 50만 원이 수여된다.

참가신청은 개인 또는 3명이내의 팀으로 5월 10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 환경정책과(☏710-6012)로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ksh1205@korea.kr)로 제출하면 되고, 신청양식은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 새소식에 게재된 서식을 활용할 수 있다.

제주특별자치도 현성호 환경정책과장은 “평소 자신이 갖고 있는 환경상식에 대한 실력을 점검하고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공감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이번 퀴즈대회에 기관, 단체, 학생, 도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