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입력 2017.04.28 18:57

성동구 '성동 구석구석 테마여행' 참여자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온 = 고준희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이 달 중순부터 10월말까지 문화와 이야기가 있는 ‘성동 구석구석 테마여행’ 참여자를 수시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개인 및 단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무료로 진행된다. 

성동 구석구석 테마여행은 1코스 왕십리 이야기길, 2코스 걷기 좋은 녹색길, 3코스 문화가 흐르는 수변길로 해설사와 함께하는 이야기 코스로 운영된다. 

왕십리 지역에 숨어있는 역사적 이야기, 도심에서 즐기는 자연이야기, 드라마와 함께하는 청계천 이야기를 해설사와 함께 보고 듣고 느끼는 특별한 여행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1코스와 3코스는 왕십리광장과 용답역 육교 아래 청계천변에서 거리예술 공연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운영 기간은 5월부터 10월까지이며, 7~8월을 제외한 총 12기(월 3기)로 기수별 20명씩 선착순 사전예약으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이나 단체는 성동구청 홈페이지(www.sd.go.kr/문화공연 접수) 및 유선을 통해 수시로 참여 신청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 및 문화체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구는 서울시 공모 사업 ‘서울 속 마을여행’ 에 선정된 성수여행 마을 관광 프로그램 ‘재생도시 성수! 스토리여행’ 참여자도 곧 모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재생도시 성수! 스토리여행’은 체험과 이야기가 있는 골목여행 4코스(재생이야기, 수제화이야기, 자연이야기, 문화이야기)와 가치 놀자! 공정여행 2코스(사회적경제 이야기, 뚝도시장 이야기)로 골목여행의 즐거움과 주민의 삶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이야기 코스로 운영된다. 

여기에 도시 여행자를 위한 마을축제인 ‘성수여행 이야기 축제’를 10월에 개최할 예정이며 여행자들에게 편의와 소소한 즐거움을 주기위해 ?향 표지판과 포토존 등을 설치할 계획이다. 또한 성수동 브랜드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관광기념품도 제작될 예정이다. 구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서울시로부터 5,000만 원의 지원을 받게 됐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성수동은 다양하고 독특한 이야기들이 숨겨져 있는 보물창고로 우리 구가 관광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역기반 관광 상품 개발은 일자리 창출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