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광주
  • 입력 2017.02.08 15:06

제주항공, 광주~제주 신규노선 3월 취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온 = 이용석 기자] 광주광역시는 애경그룹 계열사인 제주항공이 오는 3월 광주~제주 노선에 신규 취항한다고 8일 밝혔다.

출처=제주항공 홈페이지

광주시에 따르면, 제주항공은 3월28일 하계 스케줄에 맞춰 광주~제주를 하루 2회 운항할 수 있도록 현재 노선허가와 공항시설 확보, MOU 체결, 시민홍보, 취항식 행사 등의 제반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제주항공이 신규 취항하게 되면 광주공항 운항노선은 1일 왕복 15회에서 17회(제주노선 14, 김포노선 3 / 대한항공 5, 아시아나 7, 티웨이 3, 제주항공 2)로 늘고 수송 인원은 월 13만명에서 15만명으로 늘어나게 돼 광주·전남·전북·충청권 주민의 항공이용이 한결 수월해질 뿐 아니라 지역공항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그동안 광주시는 항공사 신규 취항을 위해 국내의 여러 알뜰항공사(LCC)를 상대로 광주공항 항공수요를 꾸준히 홍보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이번 제주항공 신규취항을 유치하는 결실을 거뒀다.

광주시는 이를 계기로 광주공항 수요에 대비한 광주~김해, 광주~인천 노선 등 다양한 노선 저변 확대에도 노력할 계획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광주공항 국내선 이용객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에 있는데 이에 맞춰 이용객 편의도 더욱 증진될 것이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