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창업
  • 입력 2017.01.13 18:09

고양시 '진로 체험 페스티벌' 참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온 = 박지현 기자] 고양시 청소년진로센터, 진로체험페스티벌 참가해 우수센터로서 노하우 공유 고양시(시장 최성) 청소년진로센터는 오는 11일 서울 코엑스에서 시·도 교육청, 진로체험지원센터, 전국 초·중·고 학생 및 교사 등 2,000여명이 참여하고 교류의 장을 지원하는 ‘2017 진로체험페스티벌’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행사장은 ▲교류마당 ▲체험마당 ▲창업경진마당 ▲우수사례 발표 시상식장 등으로 나눠 운영됐으며 특히 교류마당에서는 전국 51개 진로센터 중 9개 진로센터만이 부스를 운영해 정보를 교류하고 노하우를 공유하는 오프라인플랫폼 형식으로 진행됐다.

고양시 청소년진로센터 진로체험페스티벌 참가해 우수센터로서 노하우 공유(출처=고양시)

고양시 청소년진로센터는 지난해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위한 민·관과의 협치 우수센터로 인정받아 부스를 운영했으며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이준식 장관이 방문해 관계자에게 “앞으로도 관계부처에서 많은 협조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고양시 청소년진로센터 관계자는 “진로체험 페스티벌을 통해 각 기관들의 진로체험 활동 운영들을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줘서 감사하다”며 “우리 센터만의 특징을 잘 드러낸 체험버스를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다른 센터들의 사례를 통해 2017년도를 계획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참가 소감을 말했다.

한편 고양시청소년 진로센터에서는 2017년에도 ▲진로진학 멘토링 ▲진로체험버스연계 패키지프로그램 ▲진로상담 ▲학부모지원단 및 진로교사 연수 등의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진행할 예정이다.

>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