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기
  • 입력 2016.12.22 15:16

고양시-이케아, 상생발전 MOU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온 = 박지현 기자] 고양시가 이케아코리아와 가구산업과 소상공인의 동반성장을 위해 손을 잡았다.

22일 고양시(시장 최성)는 고양시장과 이케아 코리아 안드레 슈미트갈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가구산업 동반성장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양해각서(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고양시 이케아와 상생발전을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출처=고양시)

이번 양해각서 내용은 이케아 코리아가 고양시 가구단지와의 협상을 바탕으로 향후 가구산업 발전을 위해 동반성장을 함께 이뤄가자는 내용과 지역균형발전의 일환 및 경기불황으로 자금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한 특례보증 출연 등 상생발전을 위한 사업을 적극 추진한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최성 고양시장은 “고양시의 가구산업은 약 50여 년 동안 지역경제의 주춧돌이 돼 왔으며 250여 업체가 생계를 영위하는 만큼 가구인들과의 지속적인 협치를 당부한다”고 전하며 “신규 고용 창출과 이케아와 국내 산업이 상호 발전적으로 상생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케아 코리아 안드레 슈미트갈 대표이사는“어린이와 노약자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시설 개선 사업에도 적극 참여해 한국적 정감이 가는 기업을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양시는 앞으로도 이케아와 지역발전을 위해 상생협력을 계속해 갈 예정이며, 고양시민의 일자리 창출과 소상공인 지원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도록 힘써 나갈 예정이다.

>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