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입력 2016.12.19 09:20

인천시, AI 재난안전대책본부 설치…예방활동 총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온 = 박지현 기자] 인천시가 인근지역인 경기도에 AI가 발생되고 있는 상화에서 지역유입을 막기 위해 비상체제에 들어갔다. 

19일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정부가 AI 위기경보를 최고 수준인 ‘심각’단계로 상향 조정함에 따라 상황판단회의를 개최하고, AI 예방을 위해 인천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설치하고 비상체제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상황총괄반 등 7개 실무반으로 구성해 24시간 비상체제를 유지하면서 방역활동 및 피해농민 지원업무 등을 전개하고, 향후 상황에 따라 지원기능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인천시에는 972개 농가에서 닭, 오리 등 129만 마리의 가금류를 사육하고 있다. 현재까지는 AI가 발생하지 않았으나 AI가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고, 인근 경기도에도 9개 시군에서 발생하는 등 안심할 수 없는 상황으로, 관계당국의 철저한 예방대책이 요구되는 실정이다. 

이에 인천시는 현재 관내 5개 지점에 거점소독시설(강화2, 남동구1, 계양구 1, 서구1)을 설치해 운영하며 향후 거점소독시설을 확대 추진할 예정이다. GPS정보 미수집 축산차량에 대한 일제점검을 오는 이달 30일까지 실시하고, 특히 가금류 밀집사육 농장, 도계장 등에 대한 일제 소독 등 방역취약지역에 대한 관리를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필요시에는 지역자율방재단이나 지역군부대에 지원도 요청하는 등 방역활동에 전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AI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중심으로 군구 및 유관기관‧단체와 긴밀히 협력하고, 방역활동 등 AI 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라며 "비상상황인 만큼 가금류 농가에서도 농장 출입 전후 소독, 의심축 발견시 신속한 신고 등 매뉴얼에 따른 자체적인 예방활동에도 최선의 노력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