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일반
  • 입력 2016.12.13 17:04

성동구-두꺼비하우징 공유주택 공급·운영 협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온 = 김현우 기자] 성동구의 청년공유주택의 입주민을 모집한다. 

13일 성동구는 용답동에 (주)두꺼비하우징이 조성한 청년공유주택의 입주민 모집을 이달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답십리역 6번 출구 인근 용답동 96-8에 조성된 공유주택 허그(HUG)셰어하우스의 규모는 19실로 1~2인실로 구성됐으며 공동주방과 세탁실이 마련 돼 있고 취업스터디룸, 공용노트북, 프린터 등의 편의시설이 제공된다. 

성동구와 두꺼비하우징은 공유주택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맺었다(출처=성동구)

대학생들의 주거비를 절감하고 양질의 주거서비스를 갖춘 주거서비스와 더불어 입주 청년들을 위한 취업역량강화프그램, 입주자 반상회와 입주자 자조모임 등의 커뮤니티 강화프로그램도 지원된다. 

용답동의 공유주택 입주를 계기로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이 달 7일 (주)두꺼비하우징(대표 김승권, 김미정, 이주원)과 공유주택 활성화와 지역맞춤형 마을재생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빈집활용 공유주택, 원룸 고시원 리모델 등 마을재생과 연계된 공유주택의 공급과 운영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성동구는 입주 청년들의 취업지원을 위한 구인구직 연계서비스, 취업컨설팅도 진행할 계획이다. 

허그 셰어하우스의 임대료는 보증금 1인당 250만 원에 월세 27만~35만 원으로 주변시세의 약60% 정도이며 모집인원은 30명으로 서울 경기 소재 대학교에 재학 중인 지방출신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입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함께일하는재단(02-330-0765) 또는 ㈜두꺼비하우징(02-383-2025)으로 문의하면 된다.

>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