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일반
  • 입력 2016.10.04 17:01
  • 수정 2024.04.25 10:19

농식품부, ‘국가식품클러스터 식품벤처창업기업 선발대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온=김민수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20년 후 글로벌 식품기업으로 성공 가능성이 있는 중소식품기업과 예비창업자를 발굴해 시상 및 국가식품클러스터 ‘식품벤처센터’ 입주혜택을 부여하는 ‘2016 국가식품클러스터 식품벤처창업기업 선발대회’(이하 선발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식품벤처센터는 중국 등 동북아 식품시장의 허브로 조성중인 국가식품클러스터내(전북익산소재)에 있으며 식품 중소기업 및 예비창업자 등을 지원하기 위한 식품기업 전용 임대공간으로 기술 또는 아이디어는 있으나 자금·장비 등이 부족한 기업에게 공장 및 사무실 공간을 저렴하게 임대해주는 기업지원시설이다.

28일 농식품부에 따르면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 주관으로 시행하는 이번 선발대회는 식품가공·제조 분야에 창의적인 기술 또는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는 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가 자격은 식품벤처센터 기 입주확정자 및 식품벤처센터 입주를 희망하는 법인사업자, 개인사업자, 예비창업자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선발대회를 통해 성공 가능성이 높은 중소식품기업과 예비창업자를 적극 발굴하고 국가식품클러스터가 보유하고 있는 각종 연구시설 및 장비, 인력 등을 최대한 지원해줌으로써 식품벤처센터를 이들 중소식품기업과 예비창업자들의 성공 캠프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수 기자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