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일반
  • 입력 2016.09.06 11:14
  • 수정 2024.04.26 02:58

강서구, 추석 앞두고 기부나눔상자 설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송파구
사진=송파구

[뉴스온=김민수 기자] 서울 강서구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기부나눔상자를 설치해 9일까지 ‘추석맞이 기부나눔 캠페인’을 벌인다고 밝혔다.

캠페인은 구청과 각 동 주민센터, 아파트단지, 학교, 경로당 등 65곳에 설치된 기부나눔상자를 통해 진행된다.

기부나눔상자는 쌀, 라면, 통조림 등 장기간 보관이 가능한 식품과 치약, 비누, 휴지, 세제 등 변질이 안 되는 생활용품 등을 담을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구는 기부나눔상자를 통한 이번 캠페인은 신청서 작성이나 가입 등 번거로운 절차 없이 간단한 방법으로 기부를 유도하기 위한 취지라고 밝혔다.

또 개인이 실천하는 기부문화를 확산시키고, 각 가정의 여유 물품을 십시일반 모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방안이라고 설명했다.

구는 먼저 구청과 동 주민센터 소속 공무원을 대상으로 기부나눔상자의 취지를 알리고, 기부물품을 받고 있다.

또 각 동 통 ·반장, 직능단체와 민원인 등에게 기부나눔상자를 알리고 기부를 독려하고 있다.

등촌2동 아이파크아파트 등 아파트단지 두 곳에도 기부나눔상자가 설치돼 주민들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또 학생들이 기부를 통한 나눔을 배울 수 있도록 우장초등학교, 명덕여자중학교, 영등포공업고등학교에도 기부나눔상자를 설치했다.

구는 기부나눔상자마다 담당 직원을 지정해 관리하고, 곳곳에 홍보문을 부착해 기부참여를 늘려 나갈 예정이다.

기부나눔상자가 성품으로 가득 채워지면 강서구 푸드뱅크 또는 푸드마켓에서 내용물을 확인한 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한다.

구 관계자는 "기부나눔상자를 가득 채워 어려운 이웃이 풍성하고 훈훈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김민수 기자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