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
  • 입력 2016.07.11 16:46
  • 수정 2024.04.20 10:06

IS 테러 위협, 여·야 일제히 한 목소리 "철저히 대비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국정원 제공)<br />
(사진=국정원 제공)

IS 테러 위협 소식에 여·야가 모처럼 "대테러센터 중심으로 철저히 대비하자"라고 한 목소리를 냈다.

여·야 모두 19일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세력인 이슬람국가(IS)가 국내 미군시설과 우리 국민을 테러대상으로 지목했다"는 국가정보원(이하 국정원)의 발표에 정부의 철저한 대비를 촉구했다.

새누리당 지상욱 대변인은 이날 현안 브리핑에서 “IS는 지난해부터 우리나라를 국제동맹국에 합류했다는 이유를 들어 테러대상국으로 지정, 관련 동영상을 유표해왔다”며 “대한민국이 더 이상 테러로부터 안전하지 않다는 것은 명백한 사실이다. 보다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정부는 IS의 위협이 보다 가시화된 만큼 국제 테러단체의 동향을 예의 주시하여 면밀한 테러대응 체계를 구축해야 할 것”이라면서 “테러방지법 시행으로 신설된 총리실 산하 대테러센터를 중심으로 보다 철저히 대비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국민의당 장진영 대변인 역시 ISIL(이라크·레반트 이슬람국갇IS)의 테러 위협 관련, "총리실 산하 대테러센터는 테러에 대해 언제라도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태세를 갖추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더민주당의 송옥주 대변인은 테러에 단호하게 대처해야 한다면서 정부는 철저한 대비로 국민 불안을 해소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국회 정보위원회를 통해 구체적인 내용과 내용을 파악해야 한다며, 당 차원의 대책도 모색하겠다고 덧붙였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