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남
  • 입력 2016.04.25 16:31
  • 수정 2024.03.30 00:53

함양군, 양질급식 제공 어린이급식센터 개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라나는 어린이에게 양질의 급식을 제공코자 임창호 군수 공약사업으로 추진된 함양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마침내 문을 열었다.

함양군은 25일 오후 2시 보건소대회의실에서 임창호 군수를 비롯한 관계자, 보육시설 원장 등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양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이번 개소로 보건소 3층에 위치한 함양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100인 미만 관내 유치원,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등 20개 소규모 집단급식소를 대상으로 식단개발, 영양교육 지원, 위생관리, 종사자의 교육프로그램 개발 등을 추진함으로써 700여명의 어린이들에게 양질의 급식을 제공하게 된다.

앞서 군은 1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센터운영 기본안을 마련, 공개모집과정을 거쳐 올초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을 위탁기관으로 최종선정했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김상현 과장 환영사, 임창호 군수·황태진 군의회의장·부산식약청 장경애 과장 축사, 경과보고, 현판식, 다과회 및 사업설명 순으로 진행됐다.

임창호 군수는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영양사고용의무가 없는 시설의 어린이들도 양질의 급식을 먹을 권리가 있다고 보고 추진돼왔다”며 “어린이급식시설에 대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관리가 이뤄져 보육시설 급식의 신뢰도를 높여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