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북
  • 입력 2016.04.20 16:41
  • 수정 2024.03.29 22:17

경북 구미시, 여성 안심 무인택배함 추가 설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택배기사를 직접 대면하지 않고, 택배물품을 받을 수 있는 ‘여성 안심 무인택배함’을 형곡1동주민센터와 상모정수도서관에 설치했다.

‘여성 안심 무인택배서비스’는 늘어나는 단독세대주들이 택배물품을 신청한 후 직장생활 등으로 집안에 사람이 없어 택배물품을 수령하기 어려운 경우와 홀로 집안에 남아있는 여성들이나 거주지의 노출을 꺼리는 사람들이 이용하기에 편리하며, 여성을 대상으로 한 범죄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무인택배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시민들은 택배신청 시 안심택배함이 설치된 보관함(설치장소 + 안심택배함)을 물품 수령 장소로 지정하고, 물품 도착 후 전송되는 택배도착 문자와 인증번호로 물품을 찾아가는 방법으로 누구나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무인택배함은 365일 24시간 어느 때나 이용할 수 있고. 택배 도착 후 48시간 이내 수령할 경우에는 무료이나 48시간이 초과되면 장기보관 방지를 위해 연체료가 부과된다.

구미시에는 이번에 설치한 형곡1동주민센터와 상모정수도서관 이외에도 전년도에 설치한 진미동주민센터와 봉곡도서관 등 4곳에 설치되어 있다. 시에서는 앞으로도 많은 시민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치장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 한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