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남
  • 입력 2016.04.08 13:10
  • 수정 2024.03.28 19:18

전남 순천시 여성 취업, 순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함께 합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직업교육훈련 과정 개설 -

순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순천새일센터, 순천시 저전동 소재)가 지역 내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업난을 해결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순천새일센터는 2016년 직업교육훈련 양성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중이다.

과정은 진로로코치&직업체험강사, 방과후영어동화지도사, 회계경리실무자, 수제생활소품전문가, 법무행정사무원, 한식조리사, 방과후체험놀이학습지도사, 캐드설계 및 전문사무원 등 8개 과정이다.

특히, 캐드설계 및 전문사무원 양성과정은 여성가족부에서 실시한 ‘경력단절여성 전문인력 양성과정’ 공모사업을 통해 선정되어 국비지원을 받는다.

직업교육훈련은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이면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며, 수강신청은 4월부터 8월까지 수시로 순천새일센터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과정 수료자에게는 수료증 발급과 함께 맞춤형 커리어 설계, 개별 취업 관리,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수료 및 취 · 창업시 축하금을 지급한다.

지난 4일 2016년도 직업교육훈련 양성과정 중 진로로코치&직업체험강사 양성과정은 첫 수업을 시작해 힘찬 걸음을 내딛었다.

이번 진로코치&직업체험강사 과정을 수강하게 된 박모씨(38세)는 “아이들도 어느 정도 커서 취업을 위해 자격증을 알아보다 유망직종인 직업상담사를 알게 됐고 체계적으로 교육받아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어 참여하게 됐다”며 “향후 취업까지 성공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순천시 관계자는 “취업을 원하는 여성은 새일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일자리를 찾고, 기업은 새일센터의 지원사업을 적극 활용한다면 기업이 잘 되고 나아가 지역경제가 활성화되어 상생 효과가 날 것이다”라고 말했다.

과정별 수강생 모집 기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순천새일센터(061-744-9704~5)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