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일반
  • 입력 2016.10.05 16:43
  • 수정 2024.04.20 09:01

‘장영실’ 송일국, 극의 몰입도 높이는 디테일 BEST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일국
송일국

[뉴스온=박혜인 기자] ‘장영실 ’송일국이 디테일한 열연으로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다.

20일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KBS1 대하드라마 ‘장영실’에서 송일국이 신분의 한계를 극복하고 조선의 과학기술을 최고 수준으로 이끌었던 장영실로 분해 열연을 펼치고 있다. 이 가운데, 섬세한 연기력으로 극의 몰입도를 높인 송일국의 활약이 눈길을 끌고 있다”고 전했다.

지금까지 장군이나 군왕 등 주로 높은 신분의 캐릭터로 활약했던 송일국은 이번 작품에서 노비로 파격 변신해 열연 중이다. 미천한 신분에도 굴하지 않는 ‘장영실’역의 송일국은 천문학을 향한 뜨거운 열정을 드러내는 모습이나, 주변사람들의 호감을 사는 너털웃음과 격식 없는 목소리 톤 등 섬세한 캐릭터 표현력으로 눈길을 끌었다.

또한, 송일국은 극에서 신분의 굴레를 벗어나기 위해 도망가던 중 올가미에 목이 걸린 채 끌려가거나, 김상경(충녕 역)의 목숨을 앗아갈 뻔 한 화살을 대신 맞는 등 몸을 사리지 않는 노비 액션으로 극의 긴장감을 높였다.

특히, 송일국은 돌아가신 아버지에게 수의를 입혀주던 중 슬픔을 참지 못하고 오열하거나, 김도현(이천 역)과 대립하던 중 지금껏 갖은 시련을 겪어온 ‘장영실’의 서러움과 한을 온몸으로 표현해내며 안타까움을 더한 것.

이처럼, 표정과 목소리 톤은 물론 이전에 선보이지 않았던 색다른 액션연기와 풍부한 감정표현으로 극의 몰입도를 높이며 ‘장영실’의 타이틀 롤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송일국의 이후 활약에 기대가 증폭되고 있다.

이에 누리꾼들은 “송일국, 머리부터 발끝까지 흠잡을 데 없는 ‘장영실’ 열연!”, “송일국 연기 덕분에 50분이 순식간에 지나간다! 몰입도 대박!”, “송일국, 배역마다 색다른 연기에 소름 끼친다! 역시 사극 본좌!”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한편, 송일국의 디테일한 연기가 돋보이는 KBS1 대하드라마 ‘장영실’은 매주 토, 일 밤 9시 40분에 방송된다.


박혜인 기자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