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제주
  • 입력 2015.11.24 16:43
  • 수정 2024.03.29 09:54

2015 제주 귀농·귀촌 박람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가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제주정착 및 도민과의 문화 공유를 통한 소통·화합의 장 마련을 위해 귀농·귀촌인과 도민이 함께 참여하는 ‘2015. 제주 귀농·귀촌 박람회’를 11월 28일(토)~11월 29일(일)까지 2일간 제주시 시민복지타운 광장에서 실내행사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특별자치도농업인단체협의회 및 제주시·서귀포시 귀농·귀촌 협의회가 후원하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혼디모영 고치살게’란 주제를 가지고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개막식에 이어 귀농·귀촌인과 도민의 화합을 상징하는 의미의 호합의 팥죽 나눔 행사를 비롯하여 어린이부터 어른들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도시의 화려함을 뒤로하고 삶의 여유를 찾기 위해 제주에 정착한 뮤지션들을 초청하여 다양한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귀농·귀촌인이 직접 만든 수공예품, 의류, 가방, 천연비누 등 다양한 제품들을 직접구매 할 수 있는 프리마켓도 운영할 계획이다.

제주에 정착하면서 겪게 되는 여러 고충해소를 위한 상담실운영, 귀농·귀촌 전문가초빙 토크산책(農談)을 통한 귀농·귀촌인이 보다 신속하게 제주사회에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방안 제시, 제주음식이야기 및 농업기술 교육 등 체험프로그램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앞으로 귀농·귀촌인들이 제주지역의 문화와 관습을 이해하고 서로 다른 문화를 공유할 수 있는 귀농·귀촌 교육프로그램 운영과, 귀농·귀촌 박람회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함으로서 농촌지역에 정착하는 귀농인과 지역주민과의 갈등을 해소되고,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건강한 제주를 만드는데 일조 할 수 있는 박람회가 되도록 운영할 방침이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