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제주
  • 입력 2015.11.20 17:17
  • 수정 2024.04.19 21:01

제주도, ‘2015 국제 청소년 사이버 환경포럼’ 평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10월 16일부터 11월 2일까지 청소년 사이버 환경포럼 웹사이트(http://youth.encynet.org) 상에서 ‘세계적 환경도시 조성을 위한 청소년의 역할과 행동’을 주제로 ‘2015 국제 청소년 사이버 환경포럼'을 운영한 결과, 우수팀을 선정하여 시상했다.

‘2015 국제 청소년 사이버 환경포럼’은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환경부가 후원하였으며, 국내 중·고·대학생 19개 팀 43명(대학부 8개 팀 18명, 중고등부 11개 팀 25명)이 참가하여 동영상을 통해 제안발표를 하였고, 사이버 댓글로 열띤 토론을 벌렸다.

이번 포럼에서 청소년들은 ‘올바른 분리배출 유도하는 재미있는 컨셉의 쓰레기통’, ‘지역생물종 서식지 보호를 위한 환경정책 참여와 청소년의 역할’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는데, 특히 쓰레기 처리 문제에 관심이 많았고, SNS(Social Networking Service)와 인터넷 커뮤니티 활성화를 통해 대안을 찾고자 하는 의견들이 많았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전문가로 평가위원을 구성하여 제안서의 내용과 참가자들의 사이버 댓글 토론을 평가하였으며, 그 결과 대학부에서는 쓰담쓰담(박보은, 김태선, 김태남)팀, 중고등부에서는 에코가디언(이창근, 이도현, 이영인)팀에게 최우수상(환경부장관상)을 수여하고, 대학부 우수상(제주특별자치도지사상)은 Eco-back(임영수, 이성연, 이경진), 백경(조원기, 이지아)팀에게 수여하였다. 중고등부 우수상은 청바지(신희도, 강수빈), Eco System(정조은, 이주은, 신예진)팀이 받았으며, 상장과 함께 소정의 시상금을 지급했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