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울산
  • 입력 2015.11.18 15:37
  • 수정 2024.03.28 20:55

울산시, ‘2015년 공무원 노사문화대상’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가 건전 노사 관행과 상생의 노사 문화를 만들어가는 우수행정기관으로 뽑혔다.

울산시는 행정자치부가 추진한 ‘2015년 공무원 노사문화대상’(평가 기간 2013년 7월 1일 ~ 2015년 6월 30일. 2년)에서 노사문화대상(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울산시는 국무총리 기관 표창, 행정자치부장관 명의의 인증패와 정부합동평가에서 가산점을 받는다.

행정자치부는 지난 8월부터 전국 21개 기관으로부터 신청 받아 노사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3차례에 걸친 심사(서면, 현지실사, 사례발표)를 실시했다.

이 결과 노사문화대상 4개 기관, 인증기관 5개 기관이 각각 선정됐다.

이번 심사에서 울산시는 공무원노조를 상생의 파트너로 인정하고 상호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울산의 발전과 시민 복지 향상을 위해 시정역량을 집중하는 등 공직사회에 합리적 노사문화 보급에 앞장선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울산시는 소통을 강조하며 시장과 직원이 함께하는 ‘톡톡데이’, ‘문화나들이’를 정례적으로 운영하고,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해 ‘야간근무 없는 가족사랑의 날’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

신바람 나는 근무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직원 쉼터 ‘카페’를 설치하고, 힐링 상담, 주말농장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자원봉사 적극 참여, 끝전모아 시민 돕기, 전통시장 상권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상품권 사주기, 구내식당 휴무제 운영 등 공직자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다양한 시책도 추진하고 있다.

정진택 울산시 행정지원국장은 “울산시와 공무원노동조합이 함께 울산발전과 시민행복을 위해 상생 협력하며 노력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노조와 상생 협력하여 울산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빈순옥 울산시 공무원노조 위원장은 “노동조합을 시정의 파트너로 인정해주고 정당한 노조활동을 지원해준 김기현 시장님과 조합원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노사가 서로 협력하는 건전한 노사문화가 지속적으로 정착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