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입력 2015.11.10 15:05
  • 수정 2024.03.29 22:17

인천시, 마을주택 관리소 서민주택 전기 안전점검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시가 전국 최초 시범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는 마을주택 관리소 5개소에 거주하는 도시 서민들을 위해 11월초 전기 안전점검 등 자원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기 안전점검은 마을주택 관리소 자원 봉사자를 지원한 한국전기안전공사 인천지역본부의 1억 원 상당 재능 기부로 이뤄졌다.

대상지는 마을주택 관리소가 설치된 송림초교 주변구역 등 5개소이며, 경기 침체로 정비 사업이 장기간 진행되지 못해 대부분이 오래된 가옥이 밀집돼 있어 조속한 보수의 손길이 필요한 구역이다.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등 주민 150가구를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점검에서는 노후된 불량 전선·스위치·형광등·안전차단기 등에 대한 안전점검 및 무상 교체와 함께 전기안전에 대한 현장 홍보와 교육을 병행했다.

이날 전기 안전점검과 함께 형광등 및 노후 불량 전선 등을 무상 교체 받은 주민들은 마을주택 관리소의 역할에 대해 고마워하며, 지속적으로 더 많은 지원이 있기를 희망하고 있다.

인천시에서는 11월 현재까지 마을주택 관리소에서 집수리 지원 등 285건의 서비스를 실시했다. 분야별로는 도배·장판 15건, 싱크대 9건, 전기 222건, 상·하수도 3건, 설비 27건, 택배보관 1건, 공구대여 2건, 기타 6건 등이다.

마을주택 관리소 자원봉사 업체인 한국전기안전공사 인천지역본부에서는 앞으로도 주민들의 불편사항에 대한 지원을 요청하거나, 한국전기안전공사에 전기고장 신고를 하면 즉시 출동해 전기안전을 지원하기로 했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