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입력 2015.11.06 17:17
  • 수정 2024.04.20 00:06

인천시, CJ나눔재단과 취약계층 아동 교육프로그램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가 CJ나눔재단과 손잡고 관내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취약계층 아동 4,700여 명에게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인천시는 11월 6일 인천시청에서 CJ나눔재단과 지역아동센터 교육프로그램을 지원을 위한 ‘제1회 인천나눔캠페인’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유정복 시장과 민희경 CJ주식회사 CSV경영실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인천시와 CJ나눔재단은 올해 말까지 인천시민을 대상으로 모금을 추진하게 되며, 시민이 기부에 참여하면 CJ가 같은 금액을 더해 2배로 키우는 매칭펀드 방식으로 총 2억6천만원을 목표로 사업비를 모금한다.

이렇게 조성되는 모금액은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을 대상으로 학습, 체육, 문화예술 등 세 가지 분야에 대해 질 높은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는데 사용된다.

유정복 시장은 이번 모금에 첫 번째 기부자로 참여해 ‘인천의 꿈과 미래, 아이들의 꿈키움 지원’이라는 캠페인 취지에 동참할 예정이다.

지역아동센터는 맞벌이·한부모가정 등 돌봄의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들에게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동복지시설이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이용 아동들에게 양질의 교육프로그램 제공이 가능해 지는 만큼 현장에서도 크게 반기고 있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