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전
  • 입력 2015.11.05 17:16
  • 수정 2024.04.26 00:43

대전 중구 부사동, 문화예술마을 탄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중구는 지난 5월 원도심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부사동 문화예술마을 조성’ 프로젝트에 착수해 이달 초 이곳을 깨끗하고 환한 이야기가 있는 마을로 변신했다.

문화마을은 부사동 보문종합사회복지관부터 청란여고에 이르는 주변 골목으로써 유휴지 등을 활용한 문화공간 조성과 향토문화 컨텐츠를 개발하는 사업으로 총 7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이곳은 보문산 기슭에 위치하면서 가파른 경사와 다소 어두운 밤거리로 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는 지역으로써 사업추진 과정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면서 환한 골목으로 변모됐다.

이번 사업으로 구유지를 활용한 마을 공공문화공간인 칠석대, 부용과 사득의 사랑을 담은 전통 꽃 이미지의 꽃계단, 자연과 생태를 주제로 한 황토흙 토담길이 조성됐다.

또 다양한 파스텔 색채를 이용한 주민 참여형 마을 색정비, 생태 텃밭 조성, 학교 가는 길을 알려주는 스쿨 로드길 조성, 마을 경관 개선을 위한 쓰레기 정리대, 학생과 주민 대상 프로그램 운영 등이 마련됐다.

박용갑 구청장은 "지역주민이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토담장과 마을 색 정비 등을 통해 부사동만의 특색있는 문화마을로 변모했다"며 "밝은 마을 이미지가 지속될 수 있도록 주민 스스로가 마을을 아름답게 보존하고 가꾸어 나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