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기
  • 입력 2015.11.02 17:01
  • 수정 2024.04.20 04:58

남양주시, '세이프티 아파트 페스티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청 다산홀에서 지난 달 31일, '세이프티 아파트 페스 티벌'이 열려 공동주택 안전지킴 우수 단지에 대한 시상과 입주자 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교육이 마련됐다.

이날 교욱은 관내 전체 주택 유형중 아파트가 차지하는 비중이 70%이상을 차지하고 있어 아파트 에서 발생이 예상되는 각종 안전사고로 인한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2015년도 한 해 동안 공동주택 단지에서 자율적으로 안전지킴을 추진한 우수단지를 선정하여 시상하고, 이를 홍보하기 위해 개최됐다.

최우수 단지로 선정된 진접읍 금강펜티리움 아파트에서는 공동주택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자체교육 및 우수사례 벤치마킹, 가상 소방훈련 실시, 현수막 게첨 및 교통안전 켐페인 등을 실시하여 전 평가분야에 대해 모범적인 활동을 전개했다.

덕소쌍용아파트와 마석건영1차아파트에서는 페스티벌 개최계획에 대한 입주민 참여 회의를 개최하고 홍보물을 제작 게첨 후 입주민들과 함께 안전관리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등 공동주택 안전관리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여 우수단지로 선정됐다.

특히 남양주소방서에서는 관내 아파트에서 발생한 화재사례 설명을 통한 소방안전 교육을 하였으며, 주)예스코에서는 화재예방을 위한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동절기 재난예방을 위해 노력했다.

동 행사에는 아파트 동대표들 6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되었고 참가한 동대표 들은 이구동성으로 "우수단지로 선정된 아파트의 사례발표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내년에는 자율적으로 안전한 아파트 관리를 시도해 보겠다는 의지를 보였고, 앞으로 단지 내 주민들과 소통하여 안전하고 살기 좋은 아파트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