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마을 경남
경남도, 대한민국 블로그어워드 ‘대상’ 쾌거
경남도가 인터넷 소통 분야에서 지난해 최우수에 이어 올해 한 단계 높은 ‘대상’을 수상했다

도는 10월 30일 서울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정·관·학계 주요 인사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회 대한민국 블로그어워드’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2009년부터 시작되어 올해 6회를 맞았으며,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사)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주최하여 블로그를 활용해 공감·소통하는 활동에 가장 두각을 보인 기업 또는 공공 기관을 선정하는 시상이다.

이 상은 20만 명의 블로거 중 콘텐츠 활용이 우수한 5,000명의 블로거를 선정하고, 이 중 비공개 모집과 심사를 거쳐 선정된 100인의 블로거 평가단이 1차 평가를 하고, 2차로 전문성과 영향력을 갖춘 10여 명의 전문가 그룹이 평가하여 최종 선정하게 된다.

도는 최대 역점사업인 ‘경남미래50년 전략사업’을 알기 쉽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 화법으로 ‘당당한 경남이가 미리 가 본 2070년’을 풀어 냈으며 ‘메르스 유언비어’는 웹툰 형식으로 만들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도에서 운영하는 대표 블로그인 ‘경남이야기’는 2009년 운영을 시작한 이래 5년간 5,000여 편의 다양한 경남 도정소식과 여행정보를 포스팅 하였고, 총 방문객이 약 800만 명에 이르고, 일일 평균 방문객만 5,000여 명에 이르는 등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지고 있다.

한편 경남도에 이어 전북도가 최우수, 다음으로 충남도, 광주광역시가 뒤를 이었다.

이지영 기자  webmaster@news-on.kr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