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창업
  • 입력 2015.10.26 14:31
  • 수정 2024.04.20 17:10

경기도, 'UP창조오디션' 28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오는 28일 10시 30분부터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오디션장에서 두 번째 ‘Up(業) 창조오디션’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Up(業) 창조오디션은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자가 업계 전문가 및 투자자 앞에서 사업모델을 설명하고 사업성을 검증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Up 창조오디션의 업은 창업, 사업, 기업의 업이며 동시에 붐업, 업그레이드의 Up을 의미한다.

실행에 옮기고 싶은 기발한 아이디어가 있는 개인이나 막 창업을 시작한 팀이 개발한 제품이나 서비스가 사업가능성, 시장성이 있는지를 투자자로부터 검증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이번 오디션에는 지난 9일까지 참가신청을 완료한 총 31개 팀 가운데 벤처투자 및 엔젤투자사의 서류심사를 통과한 5개 팀이 참가한다.

5개 참가팀은 ▲MUSICUS팀의 ‘공기주입식 1인용 방음부스’, ▲우리요팀의 ‘출·퇴근 자동시급계산 및 가불관리 서비스, ▲이시우씨의 ‘셀카케이스’, ▲이젠컴즈팀의 ‘어린이통학버스 실시간 위치 추적·승하차 알림 서비스’, ▲지유디이에스팀의 ‘다기능 정전기 청소기’ 등이다.

참가팀은 20분간 발표와 질의·답변을 통해 사업을 검증받는 기회를 갖는다. 심사에는 ▲LK투자파트너스 강성부 대표, ▲L&S벤처캐피탈 주성진 대표이사, ▲빅뱅엔젤스 황병선 대표, ▲벤처스퀘어 명승은 공동대표, ▲스파크랩스 엄은경 심사역, ▲케이큐브벤처스 장동욱 심사역, ▲한미회계법인 김형선 이사, ▲옐로모바일 장정우 변호사, ▲창조경제혁신센터 주영범 창조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한다.

도는 모든 오디션 참가팀에게 사업검증 및 투자유치 기회를 주고, 크라우드펀딩을 통해서 소액모금활동도 지원할 방침이다.

이번 행사는 ‘연결이 만들어내는 마법’이란 콘셉트로 막간에 마술공연을 펼쳐 재미난 볼거리도 제공한다. 경기도가 열어놓은 오디션장에서 창업자와 투자자가 만나 관계를 맺고 성공창업까지 동행의 의미를 담았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