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입력 2015.10.22 17:46
  • 수정 2024.04.19 16:03

인천시, 2015 청소년 문화마당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는 오는 24일 인천시청역사 내 오딧세이 광장에서 청소년의 건전한 놀이문화 공간 제공과 문화예술의 감성증진을 위한 「2015 청소년 문화마당」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인천지하철 1호선 6개 역사에서는 청소년금연 및 대중교통 이용 등 홍보 캠페인도 함께 실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청소년 공연 동아리(댄스, 사물 등) 경연대회와 함께 청소년 활동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또한, 인천지하철 내 청소년 문화공간 조성 홍보 캠페인, 인천 청소년 문화공간 홍보 설문조사, 대중교통 인천지하철 이용 홍보 캠페인 등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행사가 열리는 인천시청역사 내 오딧세이 광장은 인천시와 인천교통공사, 인천시 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협력해 설치한 청소년들의 춤을 비롯한 문화와 예술의 연습공간이자 무대다. 현재 연간 1만여 명의 청소년들에게 문화적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추가로 계산역에도 청소년 문화마당 조성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인천의 청소년이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는 문화·예술 공간을 인천의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활용해 청소년들의 다양한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도록 보다 나은 여건을 만드는 한편, 청소년들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고 청소년들에게 보다 많은 기회가 주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