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광주
  • 입력 2015.10.20 18:24
  • 수정 2024.04.26 08:15

광주 동구, '금연인형극'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동구는 2015년 금연지원 서비스 확대에 따라 생애주기별로 특화된 다양한 금연교육을 실시해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유아의 생활터인 보육시설을 대상으로 운영되는『smoke free 건강한 우리집』프로그램은 보육시설 관계자 및 유아 부모의 만족도가 높아 하반기에도 보육시설 6개소를 대상으로 중점 운영 중이다.

이 프로그램은 총 5차시 교육(▲담배란? ▲담배가 신체에 미치는 영향 ▲간접흡연 폐해 예방 ▲금연편지 ▲금연구연동화 및 인형극)으로 짜여있으며 아동의 눈높이에 맞춘 교재 개발과 다양한 교육기법을 통해 참여어린이들의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올해 조선대 금연지원센터·통합건강증진사업단과 연계해 처음 운영되는 금연인형극은 20일 오전 무등유치원에서 공연돼 어린이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지역사회에 금연 홍보 및 간접흡연 피해를 알리기 위해 어린이와 보건소가 함께 찾아가는 금연캠페인도 펼칠 계획이다.

동구 관계자는“유아 대상 흡연예방 교육은 향후 어린이의 올바른 건강습관뿐 아니라 가정 내 부모의 흡연습관 개선 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간접흡연 폐해 없는 건강한 금연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밝혔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